top of page

Books & Articles

 

저자가 집필한 책, 매체에 기고한 칼럼, 어줍은 학술지 게재 논문을  모아놓았습니다.  아래의 책은 대표 저작물이고, 관련 칼럼, eBook과 논문은 아래의 링크나 하위 메뉴에서 확인가능합니다.  이미지에 링크도 걸어두었습니다. 랜딩페이지에 있는 "Update 구독하기"에 여러분들의 이메일을 기록하여 신청주시면, 새롭게 쓴 저작물이나 정보를 여러분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실전 정보기술 컨설팅  정승렬 | 이정규 / 국민대학교 출판부

 

이 책은 IT컨설팅에 대한 실질적인 지침서이다. 간접경험을 통한 도메인 지식의 함양과 더불어 방법론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컨설턴트의 역할과 컨설팅 비즈니스에 대한 소개를 함으로써 컨설팅 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수행되는 IT 분야에서 역량 있는 컨설턴트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저술된 교재다.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체험형 지식을 기반으로 서술되었으며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을 제공하는데 최우선의 목표를 두었다.

스크린샷 2020-02-29 10.13.04.png
프로세스 거버넌스  정승렬 | 이정규 / 국민대학교 출판부

 

이 책은 프로세스 거버넌스에 대한 최초의 통합적이고 실무용 지침서이다. 프로세스 거버넌스가 무엇인지, 어떤 요소로 구성되어 있는지, 어떻게 거버넌스 역량을 키울 것인지 등에 관해 체계적으로 설명할 것이다. 무엇보다도 거버넌스 역량 측정도구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의 현 상태를 파악하고 향후 어떤 액션 플랜이 필요한지 가이드라인을 제공할 수 있다. 본서를 통해 프로세스 거버넌스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이를 조직에 성공적으로 구현해 나간다면 프로세스 거버넌스의 목적인 효율성, 효과성, 투명성, 책무성, 지속가능성을 쉽게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승렬 | 이정규 / 한빛아카데미

 

이 책은 비즈니스에서 프로세스의 역할과 기능은 무엇인지 알려주며, 프로세스를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에 대한 해답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프로세스를 분석하고 개선하기 위한 방법론과 기법에 대한 내용까지 담고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해 탄탄한 이론을 바탕으로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나 쉽게 이 책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딥스마트 이정규 / 한빛비즈

 

"IT 업계에서 25년간 내공을 쌓으며 최고경영자의 자리에 올라 수많은 이들의 멘토로 떠오르고 있는 저자가 독자들에게 딥 스마트의 내공을 전수한다. 이론적인 콘텐츠에 강한 ‘북 스마트’와 실전 경험에 강한 ‘스트리트 스마트’를 바탕으로 통찰력을 키우고 자신만의 철학을 만든 멘토 ‘딥 스마트’로서의 자질을 갖추는 방법, 그리고 태도를 설명하고 있다.

 

저자는 리더가 되어야 하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딥 스마트의 비결을 말한다. 리더가 되어 조직을 관리하며 미래의 지도를 그려야 하는 이 시점에서 현재의 수준에 머무르지 않고 한 단계 뛰어넘기 위해서는 무언가 다른 내공을 지닌 고수, 딥 스마트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저자는 딥 스마트가 되고자하며, 도약이 필요한 직장인, 조직의 관리자 또는 경영자가 되는 리더들에게 친절한 멘토가 되어 이론과 경험을 바탕으로 한 노하우와 통찰력의 기술을 세부적으로 전하고 있다." 

새로운 설계문화 동시병행설계 이정규/대청정보시스템

 

동시공학 혹은 동시병행설계에 대한 종합서적입니다. 제조업체의 산업 전문가 시절에 S전자를 5년간 맡았습니다. 그동안 클라이언트와 12개의 개발 프로젝트를 하면서 축적된 내용을 책으로 엮었고, 당시에 동시공학에 대하여 가장 잘 정리된 서적으로 자평하고 있습니다.  독자층이 얇아서 품절되었지만 여전히 가치있는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기술관리, 산업공학, TQM, 생산관리 분야의 전문가에게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eBOOK으로 배포 가능합니다. 단, 아래의 링크로 가셔서 3곳 중에 한곳에 기부하셔야 합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