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창업 멘토링
스타트업 기업을 5년간 경영하고 KAIST 기술경영대학원에서 "벤처창업의 이론과 실제"를 강의하였습니다. 이 기간동안 국내는 물론 실리콘밸리의 VC, 국내 준정부기관, 스타트업계의 지인들을 만나어 사귀게 되었고, 지금도 철학이 맞는 사람들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이런 인연으로 기술창업 투자심사원으로 참여도 하고 있고, 스타트업 이벤트를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와 지적 자산을 활용하여, 열정을 가진 기술창업자 분들을 돕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아래의 두가지 정보소스를 알려드립니다. 첫째는 KAIST에 강의한 "벤처창업의 이론과 실제"의 코스 워크(3년 비밀보호 해제된 자료), 두번째는 제 블로그에 축적된 창업 라이프 사이클 전반의 콘텐츠 230여가지입니다. 전자의 자료는 Naver 카페로 창업의지와 함께 가입신청을 하고, 제가 승인을 해야 자료 접근이 가능합니다. 후자의 자료는 Daum 블로그로 누구나 접근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이동합니다.
요청하시는 분들이 "Pay it Forward(자신이 받은 혜택을 다음 세대에 베푸는)" 정신을 이해하고 공감한다면 보람이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QuadMiners / BeomJung(Ven) Park
CEO & Cofounder
스타트업을 시작한 많은 분들께,
2004년 첫 사회생활을 시작한 안랩코코넛에서 이정규 사장님은 신입사원이였던 저에게 정보보안 시장에서 스페셜리스트가 되기 위하여 고마운 조언과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주셨습니다. 보안 엔지니어에서 세일즈 커리어로 이동 할 때에도 IBM에서 제대로 된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게 도움을 주셨습니다.
사이버보안 스타트업을 창업한 저에게 선배 스타트업 창업자 입장에서, 투자 심사위원 입장에서, 멘토로써 15년 동안 진심어린 도움을 주시고 있습니다. 젊은 창업자들이 사회적 기여 가치를 가지고 있고 스타트업을 시작하신다면, 실수를 줄이고 질적 성장을 할 수 있게 선배님이 기꺼이 프로보노 자문을 해 주실 것으로 믿습니다. 물론 그분의 테스트를 통과하여야 하겠지만...행운을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