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아래의 NPO/NGO 조직에 후원 부탁드려요~

로고를 클릭하면 관련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단체에 10,000원 이상 기부하시고 연락주시면, 절판된 '새로운 설계문화 - 동시병행 설계(대청문화사)' eBook(pdf)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기부자명은 '본인명'+'딥스마트'라고 붙여 주시면 구별이 되겠습니다. 이경우 eBook의 대가이므로, 세금공제 대상은 아님을 혜량바랍니다. 저도 기부영수증은 받지 않습니다. 단체의 최소 기부금 단위가 10,000원인 것 같습니다.)

스크린샷 2020-03-06 07.02.17.png

​국수나무 체인을 경영하는 해피브릿지와 'HBM(에이치비엠)사회적협동조합'이 주도하는 팀프리너(Teampreneurship) 대학입니다. 스페인 몬드라곤 경영대학의 한국 LAB이기도 하며, 경쟁이 아닌 협동을 가르치고, 사람 중심 학습과 청년 스타트업을 대학교에서부터 시작하는 혁신교육 시스템을 국내에 도입했습니다. 기술창업 심사와 멘토링을 하면서 돈이 궁극적 가치인 일부 젊은 창업자들에게 실망하여 대안적 모델을 찾다가 알게되었답니다. 예금주는 에이치비엠으로 표시됩니다. 

​후원계좌: 신협 135-000-067105

스크린샷 2020-03-06 07.08.18.png

국제협력개발을 감시하던 ODAWATCH가 새로이 이름을 변경하여, 가치지향 사업의 지평을 넓혔습니다. '지구촌 모든 구성원이 차별받거나 소외되지 않고 정의와 평등을 추구할 수 있는 정치/경제/사회/문화적 발전을 추구'합니다. Between Jobs 시절에 참석한 교육에서 '무슨 가치이던 사람 앞에 두면 폭력이 된다'는 깨우침을 주신 강사분이 공동대표를 맡고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후원구분 - 일시후원*으로 하시면 1번만 후원됩니다.)

스크린샷 2020-12-31 오후 8.20.08.png

전진상의원/복지관은 돌아가신 김수환추기경님의 영성적 지도로서 시작되었습니다.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바로 예수님”이라는 추기경님의 가르침에 자극 받은 6명의 국제가톨릭형제회(AFI) 회원들이 시흥동에서 평신도사도직에 투신한지 어언 40여년이 지났습니다.  저와도 인연이 있는 서울대 의대출신의 김중호 신부님께서 남다른 애정으로 오래동안 지도신부님으로 봉사하신 곳이랍니다. 20대 초반에 저도 이곳을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40년이 지난 지금, 예전에 얼핏 보았던 꽃다운 여성 활동가들은 노인이 되었고, 벨기에 출신의 설립자 의사선생님과 뜻을 같이한 젊은 의사 두분도 합류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