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피린센타

September 3, 2015

 

서울테크노파크가 서울시로 부터 위탁받아 관리하는 "ASPIRIN CENTER"는 서울 동북부의 창업지원활동을 하는 공공시설이다.  지하1층, 지상 3층의 건물은 예전에는 법원에서 사용했었던 건물이었다고 한다.   빌딩 지하에는 관리 사무소가 있고, 지상 1층은 교류의 공간으로 활용하고, 2층은 약 20여개의 창업공간이 무상으로 제공되고, 3층은 약 10개의 업체에게 평당 월 2만원의 저렴한 임대료로 분양되어 활용되고 있다고 한다.

 

이 센타에는 2층과 3층까지 일부 바닥을 떼어내어서 1층까지 뚫린 공간으로 리노베이션되어 쾌적함이 좋다. 그래서 다소 방음이 안된다는 이야기도 있다. 초기에는 "사회문제 해결형 창업보육사업"을 꼭지로 사업을 추진해는데, 세상의 모든 벤처 일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것이어서, 이제는 "청년 창업"을 화두로 사업방향의 사업방향을 가닥을 잡는 것 같다. 경희대 지주회사대표를 역임하셨던 이선호 센타장께서 사업의 방향타를 잡고 계신다.  저의 지인과도 한다리 건너 잘아는 사이라 즐거웁게 만났고 직원들과도 인사를 나누었다. 

 

서울의 동북부에서 창업을 생각하는 젊은 스타트업의 경우는 이곳을 사업의 첫 둥지로 생각해봄 직 하다.  

 

* 참조 URL: www.aspirin.or.kr

* 참조 블로그: http://blog.naver.com/aspirinctr

Please reload

Featured Posts

아스피린센타

September 3, 2015

1/3
Please reload

Recent Posts

September 3, 2015

February 23, 2015

Please reload

Archive
Please reload

Search By Tags
Please reload

Follow Us
  • Facebook Basic Square
  • Twitter Basic Square
  • Google+ Basic Square